수족구 진단비, 실비 청구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 다니는 아이들이 가장 많이 걸리는 감염병 중 하나가 수족구입니다. 병원을 통원하면서 발생한 치료비를 보험사에 청구하는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어린이 보험에는 수족구진단담보가 설정되어 있습니다. 수족구진단담보는 연 1회 한해 수족구에 걸릴 경우 30만원이 보상되는 담보입니다.

수족구 진단금을 청구하기 위해서는 진료비 계산서 영수증 1부, 질병분류코드가 명시된 서류 1부가 필요합니다. 질병분류코드가 기재된 서류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대표적으로 진단서는 발급 비용이 1만원~2만원정도로 비싸기 때문에 보험사에서 꼭 진단서를 요구하는 경우가 아니면 추천하지 않습니다.

대신, 진료 확인서, 통원 확인서, 환자용 처방전 등 질병분류코드가 기재된 서류를 발급받아 제출 가능합니다. 통원 확인서를 3,000원에 발급받아 보험사에 제출하였고 문제 없이 보험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름과 가을에 주로 발생하는 수족구는 이제 그 위용이 서서히 잦아드는 추세인 것 같습니다. 그러나 수족구는 내성이 거의 없어 아이들이 일 년에 두 번이고 세 번이고 걸릴 수 있는 병입니다.

대부분 일주일 정도 지나면 호전되는 양상을 보이지만 그래도 한 번 걸릴 때마다 아이와 엄마 모두 고생하는 병이므로 사전에 청결을 유지하여 병을 예방하도록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