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채무조정은 기존 금융 채무 조정에 통신 채무 조정을 포함시켜, 통신 채무자들이 최대 90%까지 채무 감면을 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신용회복위원회는 지난 민생 금융 토론회에서 논의된 통신 채무조정을 통신사와 협의하여 시행하였습니다. 금융 및 통신 채무를 통합하여 조정할 수 있습니다.
통신채무조정 신청은 6월 21일 금요일부터 신청이 가능하므로, 빠르게 신청하여 어려운 환경에서 벗어나시길 바라겠습니다.
기초생활수급자 및 취약계층은 통신채무 원금의 최대 90%까지 감면받을 수 있으며, 일반 채무자 중 이동통신 3사는 30%, 그 외 통신사는 0~70%까지 감면이 가능합니다.
상환조건은 최대 10년간의 장기 분활상환으로 조정됩니다. 성실하게 상환하는 자에게는 추가 혜택 15%더 감면을 해주기때문에 꼭 통신채무조정 감면 혜택을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성실 상환 혜택은 통신서비스 재개(3개월) 3개월 이상 성실히 납부하면 통신 서비스를 다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체크카드 발급(6개월) 후불교통가드 기능을 포함한 체크카드 발급이 가능합니다.
추가감면 (12개월) 감면된 금액에서 15%추가 감면이 지원됩니다.
통신채무조정 신청은 오프라인과 온라인 모두 가능합니다. 오프라인 신청은 전국 50곳의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통해 일정을 잡고 센터에 직접 방문하면 됩니다.
온라인 신청은 모바일 전용 앱 또는 신용회복위원회 사이버상담부를 통해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통신채무가 있는 경우 신속하게 신청하여 혜택을 받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