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가전 무료수거 5분만에 신청하는 방법

가전제품을 오래 사용하거나 이사하면서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가전제품을 폐가전 제품이라고 합니다. 폐가전을 그냥 버리면 최대 1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폐가전은 과태료가 나오지 않게 올바르게 폐기해야 하며, 무료로 버리는 방법과 간편하게 스마트폰으로 신청하는 방법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폐가전 무료수거 서비스는 냉장고, 김치냉장고, 대형 TV 등 개인이 버리기 힘든 대형 가전제품을 무상으로 수거해주는 서비스입니다.

가전제품에 사용된 철, 구리, 알루미늄, 플라스틱, 회로기판, 유리, 고무, 모터 등 다양한 자원을 재활용하기 위해서입니다.

전자제품에 포함된 유해 물질을 안전하게 처리하여 환경 보호에 기여하기 위하여 폐가전 무료수거 서비스를 진행하고있습니다.

인터넷이나 전화(1599-0903)를 통해 무상 방문수거를 신청하실 수 있으며, 스마트폰으로 쉽게 수거일정만 선택하고 개인정보만 작성하면 3분안에 폐가전 수거가 예약됩니다.

희망하는 날짜에 수거 기사가 직접 방문하여 폐가전을 수거해갑니다. 소형 가전제품만 수거할 경우 5개 이상이어야 무성수거가 가능합니다.

지자체에서 개별 신고를 통해 폐가전을 무료로 수거하는 방법도 있으며, 대형 가전제품은 폐기물 스티커를 부착하여 지정된 장소에 배출하는 방식이 일반적입니다.

수거된 폐가전은 자원순환센터로 옮겨져 각각의 재질별로 해체되고 선별되어 재활용됩니다. 이를 통해 철, 구리, 알루미늄 등 다양한 자원이 다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이처럼 다양한 폐가전 무료수거 방법을 통해 불필요한 가전제품을 적절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쉽게 신청하실 수 있으니 적극적으로 활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